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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v3.17/환경 및 도구

[Cocos2d-x 환경 및 도구]개발환경 구축 - Android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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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환경 구축 - Android 플랫폼

    준비물

    Android Studio v3.0+, 다운로드 링크Google 中国开发者网站

    cocos2d-x v3.17,다운로드후 압축해제.

    다운로드 링크Cocos 官网页面

    구성 단계:

    Android Studio 설치하고 아래의 화면에서 import project(Gradle, Eclipse ADT, etc.) 선택하고 cocos2d-x root/tests/cpp-tests/proj.android-studio 선택하여 IDE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처음 cocos2d-x사용한다면 컴포넌트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메시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메시지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나옵니다.
     Gradle sync failed: Failed to find Build Tools revision 27.0.1

    컴포넌트를 설치완료하고 Run 클릭하여 컴파일합니다.컴파일시간이  길수도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IDE 자동으로 app 설치하고 화면에 보여줍니다.

    바로 Android기기랑 컴퓨터랑 연결하여 테스트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앱은 보다 빠른 실행속도를 가지게 됩니다(폰에서 개발자 모드를 키고 USB디버깅을 활성화).아래는 실행 성공한 화면입니다.

    Debug 방법

    • Android Studio 2.3+  c++코드의 디버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아래의 단계를 완료하고 cpp-tests 디버깅을 진행하세요.

    코드 좌측의 빈공간을 클릭하여 중단점을 설정합니다.

    cpp-tests debug 모드로 실행합니다.

    중단점 지점까지 앱이 실행되면 IDE 그쪽에서 멈춥니다.아래쪽에서 Debug창을 열면  실행스택  변수의 값을 볼수있습니다.

    패키징 하는법

    아래의 단계를 따라서 앱의 릴리즈 버전을 만들어 봅시다.

    Build Variant  release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gradle.properties 파일에서 서명을 추가하세요.

    Lua프로젝트의 코드를 암호화하고 싶다고하면 똑같이  gradle.properties 파일에 서명을 추가하세요.
    gradle.properties 속성이 어떤작용을 하는지 모르겠다면 주석을 읽어보세요.

    가상 기기 생성

    툴바에서 AVD Manager  클릭하고 가상기기 관리자화면으로 진입합니다.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 화면의 좌측하단에 Create Virtual Device...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Choose a device definition페이지로 들어가서 기기를 선택합니다.여기선 사이즈와 해상도만 결정되고 기기에서 실행되는 시스템과는 무관합니다.

    Nexus 5X 선택하고 Next 클릭합니다.

    Select a system image 화면에서 System Image 선택합니다.여기선 기기의 API Level  ABI 결정합니다.

    API Level Android OS 버전을 뜻합니다.예를들면 API Level24Android 7.0 뜻합니다.ABI CPU 관련된  변수입니다.

    가상기기는 대부분 x86으로 이뤄져있고 실제 기기는 대부분 ARM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선택완료후 Next 클릭하여 erify Configuration 넘어가고 Finish 눌러 종료합니다.FAQ

    어떻게 x86구조의 가상기기를 사용하여 cpp-tests프로젝트를 실행시키나요?

    프로젝트내에서 gradle.properties 파일을 찾고  PROP_APP_ABI=armeabi-v7a 부분을 PROP_APP_ABI=x86  변경해줍니다.그다음 Sync Now  클릭하고 다시 컴파일하세요.

    더많은 ABI 정보를 보고싶다면 구글문서ABI 관리  참조하세요.

     

    Cocos2d-x Android 시스템 설정이 너무 복잡합니다.어떻게 해야 제대로 이해할수 있나요?

    Cocos2d-x 사용하는 시스템 설정은 Gradle 설정의 표준을 따릅니다.먼저 Gradle 문서중의 Android부분을 읽어보고 간단한 Gradle설정을 이해하는것을 목표로 공부해봅시다.

     

    Windows시스템에서 Android Studio프로젝트를 컴파일할때 경로 오류가 뜹니다.

    심지어 오류가 뜰때마다 경로는  다르게 나옵니다.원인이 뭔가요?

    Windows 시스템은 파일경로의 최대길이가 있습니다.만약 엔진의 루트디렉토리가 깊숙히 있다면 이런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엔진의 루트디렉토리를 드라이브 루트 디렉토리에 배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installation/Android-Studi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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