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환경 구축 - Windows 플랫폼
준비물
Visual Studio 2015 를 준비하십시오.
우린 2015버전에 대해 검증을 완료하였음으로 이 IDE를 사용하여 버전이 달라서 컴파일 실패되는것을 방지하십시오.
cocos2d-x v3.17
구성 단계
cocos2d-x-3.17\build\cocos2d-win32.sln를 더블클릭하여 Visual Studio를 실행시키세요.그럼 솔루션 탐색기에 다음과 같은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cpp-tests 프로젝트가 기본 프로젝트로 설정되어있을겁니다.
이 프로젝트를 주 프로젝트로 설정하고 툴바에 있는 로컬 윈도우 디버거 를 클릭하여 컴파일및 실행을 합니다.
컴파일러 마다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10~30분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컴파일 완료후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테스트 프로그램이 실행될겁니다.
디버그 방법
코드좌측의 있는 빈부분을 클릭하여 중단점을 설정합니다.
cpp-tests 를 debug모드로 실행합니다.
중단점이 적중하게 되면 IDE는 해당 프로그램을 그 중단점코드까지 실행되고 멈추며 Debug 창이 보일겁니다.
호출스택 및 변수의 값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FAQ
Visual Studio 2017을 사용하여 cpp-tests프로젝트를 실행할때 주의해야 할점
2017버전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cocos2d-x-3.17.zip 배포판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될수가 있는데 해당프로젝트와 구성이 달라서 cocos2d-x-3.17\build\cocos2d-win32.sln 가 컴포넌트가 부족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해 주세요.
2017 과 2015 버전이 구성파일을 읽어오는 방법이 다를수 있으므로 cpp-tests가 자동으로 시작프로젝트로 설정이 안되있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젝트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시작프로젝트로 설정 해주십시오
컴파일시 아래와 같이 플랫폼 도구집합 오류가 날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따라서 오류해결하면 됩니다.
error MSB8020:
문제를 해결하고 Visual Studio 2017 는 정상적으로 cpp-tests 프로젝트를 실행할수 있습니다.하지만 엔진의 모든 기능이 이 IDE에서 실행되어지는지는 보장할수 없습니다.
Visual Studio 2015 를 사용하여 공식 테스트팀과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템플릿을 사용하기 위해 Cmake를이해해야 할점.
cocos new 를 통하여 새로운 cpp,js,lua세개의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CMake를 사용하여 Visual Studio프로젝트를 생성하면 cpp와 js의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컴파일 되지만 lua프로젝트는 컴파일성공하지만 실행실패됩니다.
Lua프로그램은 simulato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서 visual Studio에서 실행되면 정확한 작업 디렉토리를 찾을수 없습니다.직접 프로그램 구성을 변경하여야 합니다.프로젝트 속성->디버깅->작업디렉토리 를 Cmake의 빌드 디렉토리bin\TemplateLua\Debug 로 설정하십시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installation/Window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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