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Field
만약 당신게임의 게이머에게 닉네임을 입력시키게 하고 싶을땐 어디서 입력을 하게 만들것인가?
Cocos2d-x는 TextField객체를 제공하여 이런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줄수 있다.
이것은 터치이벤트,포커스,위치 고정비율 등을 지원한다.
C++
#include "ui/CocosGUI.h"
auto textField = TextField::create("","Arial",30);
textField->addTouchEventListener([&](Ref* sender, Widget::TouchEventType type){
std::cout << "editing a TextField" << std::endl;
});
this->addChild(textField);
위의 예에서 TextField를 생성하고 콜백함수를 지정해줬다.
우리가 제공하는 텍스트필트 객체는 기능이 많고 모든 입력처리를 할수있다.
예를들면 유저ID와 PW를 입력해야 할때 입력가능한 글자 등등을 지원한다.
예를 한번 보자
C++
#include "ui/CocosGUI.h"
auto textField = TextField::create("","Arial",30);
// make this TextField password enabled
textField->setPasswordEnabled(true);
// set the maximum number of characters the user can enter for this TextField
textField->setMaxLength(10);
textField->addTouchEventListener([&](Ref* sender, Widget::TouchEventType type){
std::cout << "editing a TextField" << std::endl;
});
this->addChild(textField);
스크린상에는 텍스트필드는 아래와 같다.
텍스트필드를 클릭하면 가상 키보드가 자동으로 올라온다.이때 문자를 입력할수 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ui_components/textfield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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