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Bar
당신이 자주 게임을 한다면 꼭 봤을법한 장면이 있다.
화면에 로딩바가 등장하고 리소스가 로딩되는 속도를 보여주는것이다.
Cocos2d-x는 Loadingbar객체를 제공하여 로딩바를 구현한다.
로딩바 생성
C++
#include "ui/CocosGUI.h"
auto loadingBar = LoadingBar::create("LoadingBarFile.png");
// set the direction of the loading bars progress
loadingBar->setDirection(LoadingBar::Direction::RIGHT);
this->addChild(loadingBar);
위의 예제에서 우린 로딩바를 생성하고 진도가 나갈때 우측으로 증가하라고 설정해줬다.
진도를 컨트롤하기위해선 당신은 로딩바의 진도를 설정해줘야 할 필요가 있다.
아래 예제를 보자
C++
#include "ui/CocosGUI.h"
auto loadingBar = LoadingBar::create("LoadingBarFile.png");
loadingBar->setDirection(LoadingBar::Direction::RIGHT);
// something happened, change the percentage of the loading bar
loadingBar->setPercent(25);
// more things happened, change the percentage again.
loadingBar->setPercent(35);
this->addChild(loadingBar);
위의 예에서 로딩바의 이미지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스크린으로 보이는 로딩바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ui_components/loading_ba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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