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os2d-x v3.17/기본기능

[Cocos2d-x 기본기능]UI 컴포넌트 Slider

반응형

Slider

 

Slider슬라이더는 당신이 배경음악의 음량을 조절할때 자주 사용된다.

이런 경우엔 슬라이더를 많이 사용한다.

Cocos2d-x는 Slider객체로 슬라이더를 지원한다. 

 

C++ 

#include "ui/CocosGUI.h" 

auto slider = Slider::create();

slider->loadBarTexture("Slider_Back.png"); // what the slider looks like

slider->loadSlidBallTextures("SliderNode_Normal.png""SliderNode_Press.png""SliderNode_Disable.png");

slider->loadProgressBarTexture("Slider_PressBar.png"); 

slider->addTouchEventListener([&](Ref* sender, Widget::TouchEventType type){

switch (type)

{

case ui::Widget::TouchEventType::BEGAN:

break;

case ui::Widget::TouchEventType::ENDED:

std::cout << "slider moved" << std::endl;

break;

default:

break;

}

}); 

this->addChild(slider); 

 

위의 예제에서 우린 슬라이더를 생성하기 위해서 다섯장의 이미지가 필요한걸 알수있다.

슬라이더의 각부분의 다른상태에 대응되고 슬라이더배경,이동된곳의 배경,보통상태의 슬라이드 포인트,슬라이딩중인 슬라이드 포인트,더 이상 슬라이딩 할수 없는 슬라이드 포인트로 나뉜다.

다섯장의 이미지는 아래와 같다.


스크린상에는 아래와 같이 보여진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ui_components/slider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