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ton
버튼이 무엇인가에 대한 해석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우리모두 클릭하는것으로 다알고있을테니깐요.
클릭하면 우리의 게임에서 어떤 변화를 줄겁니다.
예를들면 배경을 바꾼다던가 씬 전환등을 하거나 입니다.
버튼은 클릭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우리가 정의한 콜백함수를 부르게 됩니다.
버튼은 일반상태,선택상태,클릭불가상태가 있습니다.
버튼의 외관은 이 세개의 상태에 따라서 변합니다.
Cocos2d-x는 Button객체가 버튼기능을 제공합니다.
버튼을 생성하고 콜백함수를 정의하는것은 간단합니다.
사용하기 위해선 ui/CocosGUI.h 헤더파일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C++
auto button = Button::create("normal_image.png", "selected_image.png", "disabled_image.png");
button->setTitleText("Button Text");
button->addTouchEventListener([&](Ref* sender, Widget::TouchEventType type){
switch (type)
{
case ui::Widget::TouchEventType::BEGAN:
break;
case ui::Widget::TouchEventType::ENDED:
std::cout << "Button 1 clicked" << std::endl;
break;
default:
break;
}
});
this->addChild(button);
상태마다 한개씩 png파일을 추가해준걸 알수있습니다.
스크린상에 나타날때 동시에 하나의 상태만 볼수있습니다.일반상태는 아래그림과 같습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ui_components/button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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