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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v3.17/고급 기능

[Cocos2d-x 고급기능]음악과 효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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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과 효과음

너의 게임엔 분명히 음악과 효과음이 필요할거다.

Cocos2d-x  너에게 SimpleAudioEngine 클래스  제공하여 게임내의 음악재생과 효과음을 사용할수 있게 만들어주고 그것은 배경음악을 추가할수 있게 해주고 게임내의 효과음을 제어할수 있다.

SimpleAudioEngine  싱글톤 패턴으로 만든 클래스다.

너의 코드중에 어떤곳이든 간단하게 불러올수 있고 우린 너에게  클래스를 사용하는 여러 방법을 알려주겠다.

먼저 지원하는 포맷을 알아보자.


지원하는 음악포맷:

플랫폼

지원하는 포맷

비고

Android

mp3, mid, ogg, wav

android.media.MediaPlayer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iOS

aac, caf, mp3, m4a, wav

AVAudioPlayer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Windows

mid, mp3, wav

지원하는 효과음 포맷:

플랫폼

지원하는 포맷

비고

Android

ogg, wav

wav 대해 호환이 완벽하지 않음.

iOS

caf, m4a

Cocos2d-Iphone CocosDesion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Windows

mid, wav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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