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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과 효과음
너의 게임엔 분명히 음악과 효과음이 필요할거다.
Cocos2d-x 는 너에게 SimpleAudioEngine 클래스 를 제공하여 게임내의 음악재생과 효과음을 사용할수 있게 만들어주고 그것은 배경음악을 추가할수 있게 해주고 게임내의 효과음을 제어할수 있다.
SimpleAudioEngine 는 싱글톤 패턴으로 만든 클래스다.
너의 코드중에 어떤곳이든 간단하게 불러올수 있고 우린 너에게 이 클래스를 사용하는 여러 방법을 알려주겠다.
먼저 지원하는 포맷을 알아보자.
지원하는 음악포맷:
플랫폼 |
지원하는 포맷 |
비고 |
Android |
mp3, mid, ogg, wav |
android.media.MediaPlayer가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
iOS |
aac, caf, mp3, m4a, wav |
AVAudioPlayer가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
Windows |
mid, mp3, wav |
无 |
지원하는 효과음 포맷:
플랫폼 |
지원하는 포맷 |
비고 |
Android |
ogg, wav |
wav에 대해 호환이 완벽하지 않음. |
iOS |
caf, m4a |
Cocos2d-Iphone CocosDesion이 지원하는 모든 포맷을 재생할수 있음. |
Windows |
mid, wav |
无 |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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