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og 출력
당신의 게임 프로그램을 이해하려고 하거나 Bug를 찾을때 당신은 메시지를 보고 판단하고 싶을것입니다.
Log()를 사용하면 메시지를 제어 시스템에 송출할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C++
// a simple string
log("This would be outputted to the console");
// a string and a variable
string s = "My variable";
log("string is %s", s);
// a double and a variable
double dd = 42;
log("double is %f", dd);
// an integer and a variable
int i = 6;
log("integer is %d", i);
// a float and a variable
float f = 2.0f;
log("float is %f", f);
// a bool and a variable
bool b = true;
if (b == true)
log("bool is true");
else
log("bool is false");
C++을 이용해서 개발하는 유저들에겐 std::cout을 사용하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log()가 더 사용하기 쉬울겁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basic_concepts/logging.html>
반응형
'Cocos2d-x v3.17 > 입문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입문하기] 노드 관계 이해하기 (0) | 2018.08.11 |
---|---|
[Cocos2d-x 입문하기] Sequence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Action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Sprite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Scene을 이해하기 (0) | 2018.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