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os2d-x v3.17/입문하기

[Cocos2d-x 입문하기]Log 출력

반응형

Log 출력


당신의 게임 프로그램을 이해하려고 하거나 Bug 찾을때 당신은 메시지를 보고 판단하고 싶을것입니다.

Log() 사용하면  메시지를 제어 시스템에 송출할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C++

// a simple string
log("This would be outputted to the console");

// a string and a variable
string s = "My variable";
log("string is %s", s);

// a double and a variable
double dd = 42;
log("double is %f", dd);

// an integer and a variable
int i = 6;
log("integer is %d", i);

// a float and a variable
float f = 2.0f;
log("float is %f", f);

// a bool and a variable
bool b = true;
if (b == true)
   
log("bool is true");
else
   
log("bool is false");


C++ 이용해서 개발하는 유저들에겐 std::cout 사용하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log() 사용하기 쉬울겁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basic_concepts/logging.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