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하나의 씬을 만들고 씬안에 스프라이트를 추가하는것이 게임완성을 향한 첫걸음입니다.그다음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는 어떻게 스프라이트를 움직이게 할건지 입니다.
Action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것입니다.Action은 스프라이트를 Scene내에서 이동할수 있게끔합니다.한 점에서 다른점으로 이동하는 것처럼말입니다.그리고 당신은 Action Sequnce 를 만들어서 스프라이트가 이 Scqunce에 따라 연속동작을 할수 있게끔 할수 있습니다.이 챕터에서 당신은 스프라이트의 이동,회전,축소확대를 할수 있게 될겁니다.
5초후 스프라이트는 새로운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Action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C++
auto mySprite = Sprite::create("Blue_Front1.png");
// Move a sprite 50 pixels to
the right, and 10 pixels to the top over 2 seconds.
auto moveBy = MoveBy::create(2, Vec2(50,10));
mySprite->runAction(moveBy);
// Move a sprite to a specific
location over 2 seconds.
auto moveTo = MoveTo::create(2, Vec2(50,10));
mySprite->runAction(moveTo);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basic_concepts/actions.html>
'Cocos2d-x v3.17 > 입문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입문하기] 노드 관계 이해하기 (0) | 2018.08.11 |
---|---|
[Cocos2d-x 입문하기] Sequence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Sprite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Scene을 이해하기 (0) | 2018.08.11 |
[Cocos2d-x 입문하기] Director 이해하기 (0) | 2018.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