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os2d-x v3.17/입문하기

[Cocos2d-x 입문하기]Action 이해하기

반응형

Action

 

하나의 씬을 만들고 씬안에 스프라이트를 추가하는것이 게임완성을 향한 첫걸음입니다.그다음 우리가 해결해야 문제는 어떻게 스프라이트를 움직이게 할건지 입니다.


Action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것입니다.Action 스프라이트를 Scene내에서 이동할수 있게끔합니다. 점에서 다른점으로 이동하는 것처럼말입니다.그리고 당신은 Action Sequnce 만들어서 스프라이트가 Scqunce 따라 연속동작을 할수 있게끔 할수 있습니다. 챕터에서 당신은 스프라이트의 이동,회전,축소확대를 할수 있게 될겁니다.

5초후 스프라이트는 새로운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Action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C++

auto mySprite = Sprite::create("Blue_Front1.png");

// Move a sprite 50 pixels to the right, and 10 pixels to the top over 2 seconds.
auto moveBy = MoveBy::create(2, Vec2(50,10));
mySprite->runAction(moveBy);

// Move a sprite to a specific location over 2 seconds.
auto moveTo = MoveTo::create(2, Vec2(50,10));
mySprite->runAction(moveTo);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basic_concepts/action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