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개념
이번 챕터는 당신이 Cocos2d-x의 처음 사용자라고 가정합니다.당신의 게임개발여정을 시작하세요.당신이 초보라고 걱정하지 마세요.모든 학습과정이 재밌을겁니다.
시작합시다!
게임엔진은 특별한 소프트웨어고 게임개발에 항상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엔진은 많은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이런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개발시간은 단축되고 게임개발은 더욱 쉬워집니다.이런엔진은 본인이 제작한 엔진보다 좋은 성능을 냅니다.게임엔진은 보통 렌더러 ,2D/3D 도형요소,충돌검사,물리엔진,사운드,컨트롤러 지원,애니메이션등을 포함합니다.
Cocos2d-x는 이러한 게임엔진입니다.
쉽게 사용할수 있는 수많은 컴포넌트를 제공하고 더욱 좋은 성능을 냄과 동시에 모바일,PC를 지원합니다.Cocos2d-x는 로우레벨 레이어 인터페이스를 패키지 하여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API를 제공하고,게임개발의 문턱을 낮추었습니다.사용자가 게임개발에 전념할수있도록 만들었으며 내부적으로 자세한 기술을 들여다볼 필요가 없습니다.제일 중요한 것은 Cocos2d-x는 완전 오픈소스 게임엔진이란 겁니다.당신의 게임에 따라 커스텀을 할수 있다는 소리이고 당신이 어떤 기능이 필요한데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전세계 사람들이 당신을 위하여 완성해드립니다.
Cocos2d-x엔진을 사용하면 당신은 게임개발을 완성할수 있습니다.왜냐면 Cocos2d-x가 모든걸 지원하니깐요!
객체 소개
Cocos2d-x를 마스터하는것은 어렵지만 입문은 굉장히 쉽습니다.우린 기본개념부터 시작합시다.아래는 간단한 게임화면입니다.다시 아래화면을 보고 게임화면의 컴포넌트를 분석하여 봅시다.
Menu와 Sprite,Label을 볼수 있습니다.당신이 좋아하는게임을 관찰해보세요.
이러한 컴포넌트들이 어떤형식으로든 존재할겁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basic_concep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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