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Cube
텍스처 큐브는 큐브형의 여섯개의 면에 대응되는 텍스처의 집합입니다.
텍스처 큐브는 주로 SkyBox와 같은 멀리있는 풍경을 그리고자 할때 사용됩니다.
텍스처 큐브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Cocos2d-x는 아래와 같이 텍스처 큐브를 생성합니다.
C++
// create a textureCube object with six texture assets
auto textureCube = TextureCube::create("skybox/left.jpg", "skybox/right.jpg", "skybox/top.jpg", "skybox/bottom.jpg", "skybox/front.jpg", "skybox/back.jpg");
// set cube map texture parameters
Texture2D::TexParams tRepeatParams;
tRepeatParams.magFilter = GL_NEAREST;
tRepeatParams.minFilter = GL_NEAREST;
tRepeatParams.wrapS = GL_MIRRORED_REPEAT;
tRepeatParams.wrapT = GL_MIRRORED_REPEAT;
textureCube->setTexParameters(tRepeatParams);
// create and set our custom shader
auto shader = GLProgram::createWithFilenames("cube_map.vert", "cube_map.frag");
auto _state = GLProgramState::create(shader);
// bind cube map texture to uniform
state->setUniformTexture("u_cubeTex", textureCube);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3d/cubemap.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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