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씬은 하나의 그릇이다.
게임내의 많은 객체를 포함시키는 그릇말이다.
예를들면 Sprite,Label 과 같은 노드들이다.
영화로 보면 어떤 장면을 보면서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알수있다.
영화는 최소 하나이상의 장면이 있다.
게임도 하나이상의 Scene이 있다.
Cocos2d-x를 이용하여 게임개발을 하면 당신은 많은 갯수의 씬을 제작할수 있고 다른 씬과 간단하게 전환할수 있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scenes/>
씬 생성
씬을 생성하는건 간단하다.
C++
auto myScene = Scene::create();
씬 그래프를 아직 기억합니까?
챕터2에서 우린 씬 그래프를 배웠고 게임에서 어떤 효과가 나는지도 배웠다.씬그래프가 씬 안에 노드가 렌더링되는 순서를 결정하는걸 기억하라.그리고 z-order도 씬그래프에서 어떤식으로 작용하는지도 기억해야 한다.
간단한 씬
우린 이제 간단한 씬을 구현해보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익혀보자.
Cocos2d-x가 오른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즉 좌표 원점(0,0)이 화면의 좌측하단이란 소리다.
당신이 씬안에 어떤 노드의 좌표설정을 할시에 좌측하단이 기점이라는걸 주의해야한다.
C++
auto dirs = Director::getInstance();
Size visibleSize = dirs->getVisibleSize();
auto myScene = Scene::create();
auto label1 = Label::createWithTTF("My Game", "Marker Felt.ttf", 36);
label1->setPosition(Vec2(visibleSize.width / 2, visibleSize.height / 2));
myScene->addChild(label1);
auto sprite1 = Sprite::create("mysprite.png");
sprite1->setPosition(Vec2(100, 100));
myScene->addChild(sprite1);
이 코드를 실행시키면 우린 하나의 씬을 볼수 있다.
씬안에는 라벨한개와 스프라이트 한개가 있다.
이것은 간단하지만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중요한 스타트다.
출처: <http://cocos2d-x.org/docs/cocos2d-x/zh/scenes/creati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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