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os2d-x v3.17/기본기능

[Cocos2d-x 기본기능] 이동,회전,스케일

반응형

이동

 

MoveTo MoveBy를 사용하여 대상 객체가 설정된 시간후에 이동한다. 

C++ 

auto mySprite = Sprite::create("mysprite.png"); 

// Move a sprite to a specific location over 2 seconds.

auto moveTo = MoveTo::create(2, Vec2(500)); 

mySprite->runAction(moveTo); 

// Move a sprite 50 pixels to the right, and 0 pixels to the top over 2 seconds.

auto moveBy = MoveBy::create(2, Vec2(500)); 

mySprite->runAction(moveBy);

 

 

출처: <http://dygks910910.tistory.com/14?category=295210>

 

 

회전 

 

 RotateTo RotateBy 를 사용해서 노드가 설정한 시간에 따라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걸 보자. 


C++ 

auto mySprite = Sprite::create("mysprite.png"); 

// Rotates a Node to the specific angle over 2 seconds

auto rotateTo = RotateTo::create(2.0f40.0f);

mySprite->runAction(rotateTo); 

// Rotates a Node clockwise by 40 degree over 2 seconds

auto rotateBy = RotateBy::create(2.0f40.0f);

mySprite->runAction(rotateBy);

 

출처: <http://dygks910910.tistory.com/14?category=295210>

 

스케일 

 

 ScaleBy ScaleTo 를 사용하여 노드의 스케일을 조절한다. 


C++ 

auto mySprite = Sprite::create("mysprite.png"); 

// Scale uniformly by 3x over 2 seconds

auto scaleBy = ScaleBy::create(2.0f3.0f);

mySprite->runAction(scaleBy); 

// Scale X by 5 and Y by 3x over 2 seconds

auto scaleBy = ScaleBy::create(2.0f3.0f3.0f);

mySprite->runAction(scaleBy); 

// Scale to uniformly to 3x over 2 seconds

auto scaleTo = ScaleTo::create(2.0f3.0f);

mySprite->runAction(scaleTo); 

// Scale X to 5 and Y to 3x over 2 seconds

auto scaleTo = ScaleTo::create(2.0f3.0f3.0f);

mySprite->runAction(scaleTo);

 

출처: <http://dygks910910.tistory.com/14?category=295210>

 

 


반응형